프리미어리그 순위 210204
21년 2월 4일자 프리미어리그 순위를 알려드립니다. 현재 1위는 승점 47점으로 맨시티(맨체스터 시티 FC)입니다. 2위는 맨시티보다 1경기 더 치루고 맨시티의 3점 뒤져있는 맨유입니다. 레스터는 1경기 더 치르고 5점차 3위입니다. 4위는 리버풀, 5위는 웨스트햄, 6위는 에버턴입니다. 손흥민이 속해있는 토트넘은 7위, 첼시는 8위에 있습니다. 올시즌 프리미어리그의 순위 경쟁이 정말 치열하네요. 지난 프리미어리그 순위를 확인해보고 다음 경기결과에 따라 순위가 어떻게 변할지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20 시즌 팀 순위
작년 19-20시즌에는 리버풀이 프리미어리그 7경기를 남겨둔채 우승이 확정되어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구단 역사상 첫 프리미어 리그 우승입니다. 2위인 맨체스터 시티 FC와 승점도 18점의 차이로 압도적인 1위입니다. 그외 3,4,5위의 중위권 다툼이 아주 치열했는데요. 3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4위 첼시 FC는 승점 66점으로 같으나 득실차 차이로 승부가 났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4위까지가 다음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할 자격을 얻을 수 있는데 토트넘 홋스퍼 FC는 5위로 아깝게 떨어졌습니다.
2020-21 시즌 팀 순위 (210203)
프리미어리그는 총 38경기 진행합니다. 중후반부로 달려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순위가 매일 엎치락뒤치락 바뀌고있어 어느 팀이 우승할지 예측이 어렵네요. 코로나때문에 이전 시즌이 늦게 끝나면서 올 시즌도 늦어져 많은 축구 팬들이 기다렸을텐데요. 다행히 재밌는 경기를 보여주고 있어 어느 때보다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순위 현재 1위는 맨체스터 시티 FC인데 중위권 팀들보다 한경기를 덜 뛴 상태라 1위를 유지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자 2월3일 수요일 맨시티가 2위였는데 번리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1위로 올라섰거든요. 다음 경기에서 또 이길경우 승점 3점을 챙기며 2위와의 점수차가 6점이나 나겠네요. 2위부터 5위까지는 승점이 2점씩 밖에 차이가 안나서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한 상황입니다. 6위에 에버턴 FC는 남은 2경기에서 모두 이길경우 승점 6점을 더하며 3위까지 단번에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경기가 아직 많이 남은 상황이라 어느 팀이 우승할지 섣부른 판단은 힘들구요. 축구 팬분들은 즐기며 경기를 관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손흥민이 속해있는 토트넘과 첼시의 경기가 있네요. 승점 동률인 상황에서 2경기 덜 뛴 토트넘이 유리한 상황이구요. 오늘 이긴 팀이 6위로 올라가겠네요. 6위인 에버턴이 경기를 치루면 순위가 또 달라지겠지만요.
프리미어 리그 순위에 대해 알아봤구요. 매일 순위가 바뀌는 상황이라 보는 입장에서도 흥미진진하네요. 그럼 저는 후반부쯤 또 한번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